취미활동

23년 해루질 결과물_기장 #동백방파제 #이동방파제 #온정마을 등등

어중남 2024. 1. 8. 14: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중남 입니다.

23년 22년보다는 덜 하지만.. 해루질 정말 많이 다녔습니다.

처음 블로그도 해루질하는 것만 목표로 시작했는데..

 

어느새.. 잡블로그가.. 되어있네요 ㅎㅎ

그래도 해루질 덕분에 일상 크리에이터도 달고.. 좋습니다. ㅎㅎ

 

23년에는 여름에는 이동방파제, 온정마을 겨울에는 동백방파제에서 많은 해루질을 했습니다.

 

자 그럼~!! 23년도에 있었던 해루질 결과물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박하지

박하지

박하지는 매년 봄부터 해서 가을까지 정말 많습니다.

된장찌개에 넣어 요리를 하면 완전.. 맛납니다.. 그리고 저번에 우연히 잡았던 왕 박하지..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뒤에 있는 분홍색 게는 원숭이게입니다. )

 

박하지는 굉장히 사납기 때문에 절대 손으로 잡거나 만지지 마세요..

저는 피를 보았습니다..


2. 해삼

해삼과 뿔소라

해삼은 이번에 정말 많이 잡았습니다.

겨울에도 해삼이 있는 걸로 보아..

지구 온난화가 가속화되어... 최근에도 해루질을 가면 해삼을 많이 봤습니다.

겨울 해삼은 금해삼이라 하던데.. ㅎㅎ 해루질에 취미가 있으신 분들을 잘 찾아보세요 ㅎㅎ

 

3. 뿔소라

이번 겨울부터 뿔소라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사이즈가 큰 녀석들도 보이고.. 특히 동백은 이번 연도에 신세계처럼 새로운 녀석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뿔소라도 된장찌개에 넣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ㅎㅎ


 

4. 낙지

낙지

이번 23년도에는 낙지를 정말 적게 잡았습니다.

 

이제 보이지 않습니다..

제 눈에만 그런지.. 특히 여름이 지나고 겨울에는 낙지를 본 적이 없습니다.

아.. 아주아주 작은 녀석은 보았지만.. 통발로도 낙지 해루질은 좀 힘들었습니다.

제 기억에 5마리 정도 잡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ㅎㅎㅎ

 

낙지.. 24년에는 좀 나와주었으면 합니다.


5. 그 밖의 조과물

털게, 한치, 전복, 미역, 등가시치

털게와 등가시치, 미역은 거제도에서 해루질 하고 통발로 잡은 녀석들입니다.

등가시치는 통발을 넣을 때마다 들어왔던 기억이 납니다...

 

전복은 바위에 너무 딱 붙어서 제 손도.. 전복도 손상되었던 기억이...

정말 많은 해루질이 있었고 즐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늘 해루질 함께 해주는 와이프와 우리 장인어른 장모님.. 가끔 가는 처제에게도 함께 해주어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끝으로 

23년 해루질 조과물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루질 조과물 관련 포스팅은 그래도 꾸준히 했었기에.. 혹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잡히는 조과물이 궁금하시다면..

포스팅 업로드 날짜를 보시고 참고하셔도 됩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