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활동

달팽이 키우기 /여름에는 초파리 조심 해야 합니다.

어중남 2023. 7. 13. 22:3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중남 입니다.

요즘처럼 비가 많이 올 때 뭔가 아는지.. 저희 욤욤이는 막 돌아다닙니다..

사육장을 미친 듯이 돌아다니는데...

 

이놈 물 냄새가 나서 오늘 목욕을 시켰습니다.

욤욤이_달팽이

아주 반짝거리는 게 이쁜 녀석입니다. ㅎㅎㅎ

겨울에 욤욤이

겨울에는 이렇게 작았는데..

또 저렇게 커버렸네요 ㅎㅎ

 

역시.. 달팽이의 성장속도는 어마무시합니다.

 

겨울에는 겨울잠도 자고 괜찮은데...

문제는 여름에 달팽이가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초파리 때문입니다.

초파리가 숨구멍으로 들어가서 알을 낳기도 하고, 사육장에 알을 까서 벌레들이 숨구멍에 들어가서 달팽이가 병에 걸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름은 거의 초파리와 전쟁 중입니다.

그나마 저는 애초에 달팽이에게 달달한 과일은 주지 않아서.. 다행히 지금도 애호박, 상추를 주면 잘 먹고 있습니다.

편식도 하지 않는 착한 녀석입니다..

 

그런데 이번 여름이 걱정입니다.

혹시나 초파리로 인해.. 피해가 생길까 봐 매우 걱정이 됩니다.

 

달팽이 키우시는 분들 이번 여름 꼭 초파리 조심하시고, 사육장 청소 및 정리 잘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많이 습한 경우 더 챙겨 주셔야 합니다...

 

다른 분들 이야기 보면 초파리가 알을 낳은 사육장은 벌레들로 가득하다고 합니다.

특히 흙을 잘 봐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흙에 불빛을 비추어 보니 아직 피해가 없네요.. ㅎㅎ 

다행입니다.

 

우리 모두 미리 대비 해요~~!!

이상 어중남의 달팽이.. 이야기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비 피해 많이 없으시길 바라며,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