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활동

차량요일제 활용하고 계신가요?_승용차요일제 혜택

어중남 2023. 4. 9. 0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중남 입니다.

주말이 시작되고 일요일입니다.

날씨가 또 이상하게 추워집니다..

 

주말이 되면 왜 추워질까? 하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얼마 전 열심히 면접을 보고 다녀오는데 한통의 문자가 왔습니다.

승용차 요일제 미준수..

아.. 맞다.. 나 오늘 요일제 날이네..? 했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가 코로나로 인해 차량요일제가 잠시 해제한 기간이 있었습니다.

정말 변명이지만 지금도 코로나가 무서워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저는 코로나 걸리고 체력이 정말 많이 떨어졌습니다.. ㅠ.ㅠ)

무심코 1회 위반을 해버렸습니다.

다행히 연간 4회까지는 미준수 허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차량요일제, 승용차 요일제 하면 뭐가 좋길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을까요??

혜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자동차세 10% 감면

 - 정말 좋은 혜택입니다. 말 그대로 세금을 10% 줄여줍니다.

 

2. 공영주차장 20~50% 할인

 - 저는 공영주차장 할인 때문에 요일제를 시작했는데.. 제가 롯데 광복점에서 일을 할 때 직원 주차 공간이 없다고 하여,

광복롯데 근처 공영주차장에 일주차를 했었습니다.

그때 하루 8천 원인데 50% 할인해서 하루 일주차 4천 원~!! 이 일이 요일제의 시작이었습니다..

 

3. 거주지전용 주차장 요금 20% 할인

 -  거주지전용 주차요금을 할인해 주는 제도입니다. 저는 아직 한 번도 못해봤습니다..

 

4. 교통유발부담금 최대 20% 감면

- 경감대상은 교통유발부담금 부과대상업체입니다.

 

※자세한 부분은 해당 지역 승용차 요일제 사이트에 가보시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사실 저는 1번 2번 아니면 크게 혜택 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래도 에너지 절약과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교통 복잡 완화에 도움을 줘야겠죠..?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 계실 수도 있으니 제가 살고 있는 부산 차량요일에 등록하는 사이트주소 남겨 둡니다..

https://green-driving.busan.go.kr/com/sub0101.do

 

승용차요일제

저도 일주일에 하루는 쉬고 싶어요~

green-driving.busan.go.kr

혹시 자동차세 세금 할인이나 공영주차장에 대한 혜택을 바라고 계신다면 승용차요일제 시작하셔도 됩니다.


승용차 요일제~

저 승용차 요일제 POP의 자동차 이미지가 무섭게 느껴지는 건 저만 그런 건가요..? 참고로 팔도 달려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일요일 격하게 휴식하시길 바랍니다.

 

어중남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