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활동

4월 리얼티인컴 / 코카콜라 배당금 입금완료

어중남 2023. 4. 15. 08: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중남입니다.

이번 4월의 배당금 아주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가진 배당주의 배당금이 한 번에 들어오는 달~!! 이기 때문인데요~

이번에 SPY는 아직 안 들어오는 거 보니 더 늦을 것 같아... (늦으면 포스팅하기 싫어져요 ㅎㅎ)

 

이번 4월 배당금 포스팅을 바로 진행합니다. ㅎㅎ

4월 배당금 내역

이번 배당금 내역입니다.

코카콜라에서 6,200원 + 리얼티인컴으로 3,800원 4월 배당금은 10,000원이 들어왔습니다.

와.. 대박.. 큰 돈이네요 ㅎㅎ

 

왜 큰돈이라 생각하냐면...

1월에 1,000원 2월에 1,100원... 그나마 3월에 2,900원 코카콜라가 매월 배당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렇게 입금이 되니 좋은 느낌이 확 옵니다. ㅎㅎ

이번 리얼티인컴이 조금 가격대가 하락하면서 조금 더 사야 하나? 고민했지만..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살 걸 계속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이번에 괌 여행으로 인해 코카콜라 주식은 0.2주 빼고 모두 처분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코카콜라를 판매할 때 익절을 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익절은 언제나 옳다~!!

코카콜라 수익.

그런데 정말 해외주식은 환전할 때 수수료가 일정 부분 나가니.. 요즘 고민이 됩니다.

토스에서 현재 해외주식을 하고 있는데.. 처음 구매할 때 환전 수수료 나가고 구매 및 판매를 해도 수수료가 나가고..

나중에 달러를 원화로 바꿀 때도 수수료가 나가니.. 참 아쉽습니다..

 

투자를 할 때 벌어들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수료가 나가는 것도 생각해야 한다는 부분을 이번 코카콜라를 판매하며 느낀 점입니다.

 

코카콜라는 판매했지만.. 리얼티는 끝까지 안고 가야 한다는 생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배당금으로 100만 원 만드는 날까지 파이팅 해야겠습니다~!!

 

다들 하시는 주식 잘 되시길 바라며, 저처럼 노후대비를 위한 배당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저도 이제 시작해서 정말 적은 금액이지만 점점 성장하는 부분을 블로그로 기록할 예정이기 때문에 우리 모두 파이팅입니다~!!

 

어중남의 포스팅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들 성투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