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활동

이제야 결과 나온 수면다원검사 결과!!

어중남 2023. 4. 19. 21: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중남 입니다.

지난달 3월 27일에 받았던 수면다원검사..

결과가 언제 나오는지 물어보려고 연락했는데 정말 친절하지 않은 말투로 나오면 연락드릴게요.

하고 전화를 끊었던 그 병원.. 그리고 1주일.. 2주일.. 3주일?? 뭐지? 

다시 연락하니 결과는 이미 나왔다고 하네요..

그래서 결과 나오면 연락 준다고 했는데 왜 안 했냐고 하니.. 그저 죄송하다네요 ㅎㅎ;;

내참 어이가 없어서.. ㅎㅎ;; 그래도 검사했으니 결과는 봐야죠 ㅎㅎ

 

그래서 오늘 결과를 듣고 결과지를 받아왔습니다.

 

검사결과.

이게 첫 번째 내용이고 총 5페이지의 페이퍼가 있습니다.

결과지 내용들..

그런데 다 영어로 되어있어서 무슨 말인지, 상태가 어떤지 의사 선생님들 통해서 들어야 하는데 제가 느끼기에 설명이 조금 부족했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딱딱 집어 주시긴 했는데.. 개인적으로 궁금한 게 많았는데.. 다 괜찮다는 말만.. ㅎㅎ;;

필요 내용

그래도 몇 가지 정보를 보자면..

저기 있는 snore Events 부분이 코골이 하는 부분인데.. 그리 심한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코골이 계속해서 일어나는 구간 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수면다원검사의 제일 중요한 부분인 수면무호흡증 관련 그래프가 SpO2 Events부분입니다. 

여기도 저는 심한 경우는 아니지만 중등도의 수면무호흡이 있다고 했습니다.

종합의견

그리고 결과적으로 보면 저는 양압기 처방이 가능한 상태이고 준비가 된다면 양압기 사용을 위한 수면다원검사를 한번 더 해야 했습니다.

 

Minimal SpO2 78% 부분이 평균적으로 90%가 되어야 하는데.. 저는 78%라 이 부분이 가장 큰 문제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나중에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어떤 조치라도 해야 한다라고 이야기 하셨습니다..

 

음..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이야기를 들으니 내심 충격이 ㅎㅎ;; 

그래도 양압기라는 해결 방법이 있으니 고민을 해보아야겠습니다.

 

그런데 참고로 양압기는 안경 같은 존재라고 합니다.

꾸준히 사용해서 치료가 되거나 완화가 되어서 사용을 안 해도 되는 시기가 오는 게 아니라 계속해서 사용해야 한다고 하니 걱정도 되고 고민도 되네요 ㅎㅎ

 

혹 코골이가 심하면 수면다원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코골이가 있으면 거의 있는 수면무호흡이 위험하기에 해보시고 해결 방안을 찾길 바랍니다. ㅎㅎ

 

어중남의 수면다원검사 및 후기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혹 수면다원검사 내용이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시면 됩니다. ㅎㅎ

https://memory1211.tistory.com/65

 

수면다원검사를 받다. 수면무호흡증 / 코골이 해결방안 찾기

안녕하세요. #어중남 입니다. 저번 저의 코골이로 힘들어하는 와이프에게 미안한 마음도 크고, 코골이 해결도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병원에 방문했습니다. 그때 예약하고 온 수면다원검

memory1211.tistory.com

이상 어중남의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남은 시간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