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로만난사이

두피 관리사가 전달하는 두피+탈모 Q&A

어중남 2023. 2. 28. 00: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중남 입니다.

현재는 쉬고 있지만 저는 미용실-두피 탈모센터-병원 이렇게 두피관리사가

경험 할 수 있는 모든 곳을 경험하고 팀장급으로 일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오늘도 두피관련 피드백을 해달라고 하는 곳이 있어서 잠깐 이야기 했었는데 늘 질문하는 부분이

비슷 합니다. 그래서 현재 두피의 문제가 있다고 생각 되시는 분들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장 근무하던 시절.
현장근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많은데 특히 많이 받는 질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저 또한 전문가의 입장에서 전달 하지만 다른 의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1. 샴푸 매일 해야 하나요??

- 저는 샴푸, 매일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한 때 노샴푸가 유행을 했을 때가 있었습니다. 당시 두피센터에 있었던 저는 평소 매출의 30~40%가

오르는 효과를 봤습니다.

 

우리 나라 사람들의 식습관+생활환경은 피지분비를 왕성하게 만들고, 두피에 뭔가 나면 꼭 뜯어야 속이 시원해지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성상 노샴푸로 트러블이 생기자 마자 긁어서 뜯고 손으로 뜯고 염증이 많이 생겨서 오시는 경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두피도 피부 입니다.

 

아침에는 수면중 나오는 피지와 땀 노폐물을 아침에 샴푸로 깨끗하게 샴푸해주어야 하고,

저녁에는 밖에서 활동하면서 쌓인 미세먼지와 땀, 피지를 깨끗하게 샴푸 해주어야 청결한 두피

그리고 보습이 가능한 두피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샴푸 후 드라이는 무조건 필수~!!

 

매일 세안 하시죠? 세안 하는것 처럼 관리 해주시면 됩니다.

 

실제로 샴푸를 매일해서 문제가 생겼다 하시는 고객님은 거의 본적이 없고, 샴푸를 2~3일에 한번 씩 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탈모 또는 문제성 두피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적절한 피지분비는 보습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피지분비는 모공을 막고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저는 하루에 샴푸 1~2번은 꼭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남성분들은 매일 아침, 저녁으로 2번 샴푸 하는 것을 습관화 하시길 바랍니다.

여성분들은 머리 드라이 하기가 너무 힘든 부분 공감합니다.

그래도 머리 빠져서 많은 비용이 나가는 것 보다는 1일 1샴푸 하시는 것을 권장 합니다.

 

그러면 여기서 이런 이야기가 나옵니다.

매일 샴푸하면 두피가 건조해지지 않나요? 건조 한게 더 안좋다고 하던데...

 

네 샴푸하고 드라이 하면 당연히 건조해 집니다.

해결 방법은 두피 토닉or두피 케어 스킨 제품을 이용하면 해결 가능합니다.

 

요즘 제품 너무 좋습니다.

제품 이용하셔야 합니다.

 

두피 관리 1회 비용이 5~15만원 입니다. 1회 받는다고 두피 좋아지지 않습니다.

5회 이상은 받아야 효과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두피 샴푸+토닉 2개 합쳐도 10만원 안됩니다.

더 좋은 제품은 더 비싸겠지만 일반적인 기능성 제품으로 구매하면 7~8만원이면 구매 가능합니다.

 

나중에 비싼 관리 받지 마시고 지금 기본적인 샴푸+토닉+드라이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말 내가 두피에 관심이 많다면 샴푸>두피 트리트먼트>방치5~10분>마사지>토닉>드라이

위 순서를 추천 드립니다.

 

(두피관리사 업무를 했었던 저도 저렇게 잘 못합니다.... 데헷....)


2. 미용실 관리와 병원 관리의 차이점이 있나요?

 

- 제 기준으로 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 할 수 있습니다.

 

미용실 : 문제성 두피의 케어 보다는 힐링을 중요하게 생각함. (편안함+통증 거의 없음)

두피센터 : 문제성 두피의 케어를 미용실보다 조금 더 전문성 있게 케어.(편안함+통증 있을 수 있음)

두피병원 : 문제성 두피의 케어를 중요하게 생각함. 일반적인 케어가 아닌 치료 개념 (통증 있음)

 

두피의 큰 문제는 없으나 예방+미용실의 특성을 샴푸케어를 받고 싶을 때는 미용실

두피의 문제성이 보이고, 전문적인 케어가 필요하다고 판단 되었을 때는 두피센터

위 2곳을 모두 갔는 데 효과도 없고 의료적인 케어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을 때 병원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미용실과 두피센터는 주사+약물+약처방이 불가하기 때문에 고객의 힐링이 주 목표가 됩니다.

(피로감 개선, 두피를 받고 났을 때의 개운함, 두피 청결함 정도)

 

병원은 치료가 목적이 되기에 두피주사+약물치료가 주가 됩니다.

그래서 주사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도 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메조 주사는 통증이 많이 크지는 않지만, PRP or 연어주사, 두피 보톡스, 이런 시술들은...

통증이 상당합니다.

 

예방 차원으로 병원에 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데 대부분이 케어보다는 약처방만 받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두피관리 받으면 머리가 다시 날까요?

 

- 남성 고객님들의 경우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문제가 아니라고 한다면 다시 날 수 있습니다.

DHT로 인한 탈모는 약물섭취와 주사치료를 병행해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기는 힘듭니다.

모발 이식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스트레스, 식이 불균형, 약물로 인한 모발 빠짐 등은 해결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약물을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아보다트, 프로페시아 제품이 아닌 판토가 같은 영양제)

 

여성 고객님들은 임신, 생리기간 같은 특이한 경우라면 식이 부분만 신경 써주시면 회복이 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 다이어트, 노화로 인한 탈모, 혈액순환의 장애는 관리를 받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성분도 남성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생기는데 빠른 케어를 하지 않으면 

피부화가 빠르게 진행 되기 때문에 50~60대에 탈모 증상이 생긴다면 서둘러 병원 방문을 추천 드립니다. 


4. 약을 먹어도 될까요?

 

- 남성 고객님들이 제일 많이 질문하는 부분입니다.

약 드셔도 됩니다. 그러면 꼭 물어보는 이야기가 발기부전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나름 저도 많은 고객분들과 소통을 해보았기에 정말 10명중 1명 꼴 입니다.

 

정말 와.. 먹으면 안되겠다 이렇게 이야기 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들 보면 대부분 약을 드시면서

술도 드시고 담배도 많이 하시는 분들의 경우 발기부전을 경험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 와 같은 약을 먹을 때 발기부전은 아니지만 조금 약해졌다 라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은 많이 있습니다...가끔 너무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뿌리는 미녹시딜을 추천 하기도 합니다.

 

너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약을 일정기간 안먹으면 해결 됩니다...

그리고 문제가 생기면 다른 탈모약으로 변경 하기 때문에 상담시 잘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5. 두피 샴푸 도움이 되나요?

 

- 일반적인 샴푸 보다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샴푸라고 하면 대부분이 모발의 부드러움, 모발 케어 제품이 많은데 두피에 문제가 있다면 두피 제품을

이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그런데 샴푸의 목적은 두피세정이기 때문에 꼭 써야 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할 수 있으면 이용하시길 바라며, 저는 개인적으로 샴푸+@를 더 권장 합니다.

두피 토닉이나 두피 트리트먼트 같은 제품의 이용을 추천 드립니다.

 

생각보다 글이 길어져서...난감하네요 ㅎㅎㅎ

그래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두피관련 포스팅 여기까지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