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수면다원검사를 받다. 수면무호흡증 / 코골이 해결방안 찾기

어중남 2023. 3. 27. 0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중남 입니다.

저번 저의 코골이로 힘들어하는 와이프에게 미안한 마음도 크고, 코골이 해결도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병원에 방문했습니다. 그때 예약하고 온 수면다원검사를 받았습니다.

수면다원검사에 대한 포스팅도 했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볼 수 있어요 ㅎㅎ

 

https://memory1211.tistory.com/52

 

요즘 큰 문제 #코골이 #병원 가다.

안녕하세요. 어중남 입니다.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요즘 코를 고는 게 더 심해졌는지... 와이프가 크게 스트레스를 받아해서 오늘 바로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잠들면 잘 모르기 때문에 코

memory1211.tistory.com

오늘 포스팅은 수면다원검사 과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수면다원검사를 예약하니 예약당일 밤 10시까지 병원 방문을 전달받았습니다.

6시간 이상 수면을 해야 검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10시부터 검사를 진행하면 다음날 오전 6시에 검사가 끝난다고 합니다.

 

10시까지 병원으로 방문했습니다. (비도 오고 와이프가 걱정하니 마음 무겁게 병원으로....)

X배너

코골이가 심하니 눈에 절로 들어오는 X배너가 저를 반겨주네요..

 

도착하니 수면검사만 하시는 전문 담당자분이 친절하게 방으로 안내해주십니다.

수면다원 검사방

아침까지 수면을 취해야 하기 때문에 화장실도 있고, 샤워도 할 수 있습니다.

검사 후 병원에서 바로 출근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다고 하네요 ㅎㅎ

방은 아득하고, 드라이기, 고데기 등 스타일링할 수 있는 제품들도 있었습니다.

방에서 편한 복장으로 환복?(저는 환자복을 입었습니다.) 하고 담당자분에게 갔습니다.

수면다원검사장비

이걸 모두 몸에 달고 하루 자야 된다고 하네요.. 허..

제가 병원 가면 제일 먼저 하는 질문.. 이거 아픈 것도 있나요?? 아니면 많이 아픈가요??인데요.. ㅎㅎ

아픈 건 하나도 없다고 합니다.. 다행이라 생각하며 몸에 주렁주렁 달기 시작합니다.

 

주렁주렁 달면 아래 사진처럼 됩니다..

수면다원검사 장비착용 후

그리고 머리에 뇌파 검사하는 장비도 달아야 합니다.

천연본드

머리에 한 6개 정도의 장비를 붙여야 하는데 뇌파 장비가 잘 떨어지지 않도록  천연본드 라고하는 연고를 충분히 바른 후 뇌파 장비를 두피에 부착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찝찝합니다. ㅎㅎ 뇌파 검사도 수면다원검사의 일부라 꼭 붙여야 한다고 합니다.

 

다행히 샴푸를 하면 바로 녹아 없어집니다.

그런데 조금 가렵고 불편한 건 있습니다.

 

온몸에 그리고 얼굴에 이것저것 달고 방에 10시 30분쯤 누웠습니다. ㅎㅎ

뭔가 처량한 느낌이 들 때쯤 바로 잠들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병원의 위치가 부산의 가장 번화가인 서면쪽이고, 하필 금요일 밤이라 그런지..

밖에서 엄청난 소음에 11시 10분쯤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담당자님이 급하게 오셔서 지금 못 자면 검사가 힘들어지니.. 수면유도제를 처방해 주신다고 했습니다.

수면유도제를 먹고 자면 잠은 잘 자는데 다음날 일상에 지장이 있을 수 있어 반쪽만 먹고 다시 누웠습니다.

반응형

그리고 들리는 소리 스물다섯스물하나~♪ 누군가 앰프를 가져다 놓고 길에서 노래를 하는지 너무 크게 들리고..

결국 티슈로 귀마개를 만들어 귀에 꽂고 잠들었습니다.

 

아침 6시가 되고 수면검사 담당자분이 깨워주십니다.

장비를 모두 해제하고 저는 집으로 갑니다..

 

수면다원검사의 결과를 1주일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ㅎㅎ

금요일 저녁에 검사를 했으니 내일 병원에 문의해서 언제 결과가 나오는지 재확인을 해야겠습니다..

 

생각보다 쉽지 않았던 수면다원검사..

만약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이 심하다고 판단되면 양압기를 처방해 준다고 합니다.

저는 최대 수술까지 고려하고 있는 상태라서 이번 결과에 따라 해결방안이 나오겠네요 ㅎㅎ

 

코골이/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한 수면다원검사..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한번 받아보세요.. 그리고 원인과 처방을 받아서 이상증상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혹 수면다원검사 비용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한 내돈내산 인증~!!

영수증~!!

저는 진료도 받고 수면다원검사비도 같이 결제해서 144,400원 나왔습니다.

그리고 실비보험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검사결과가 나와야 실비 청구를 할 수 있어서 다음 주에 하려고 합니다.

혹 실비 보험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결과 나오면 함께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면다원검사 시 얼굴에도 많은 장비를 착용해야 합니다.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피부가 한번 뒤집어집니다.. 제가 딱 그래요.. ㅎㅎ

참고하세요 ㅎㅎ

참고하시길 바라며, 가능하면 보송크림이나, 알레르기에 좋은 연고를 처방받아 놓으세요 ㅎㅎ

저는 보송크림이 있어서 바르고 많이 진정 되었습니다. 미리 준비하세요 ㅎㅎ

 

이번 어중남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모두 힘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